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미디어:영유아에게 치명적인 독

니화맘 2024. 2. 13. 00:00

미디어가 영유아에게 장기적으로 노출될 시 얼마나 치명적인 가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. 어느 정도의 적절한 노출은 괜찮지만 과도한 미디어 노출은 독이 될 수 있으므로 이 포스트를 참고하셔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.

미디어:영유아에게 치명적인 독

  • 텔레비전, 비디오 및 대화형 앱을 포함한 미디어 소비는 영유아에게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을 동시에 미칠 수 있습니다. 다음은 영유아 미디어 소비와 관련된 잠재적인 위험입니다:

  • 과도한 자극: 미디어, 특히 빠르게 진행되거나 지나치게 자극적인 내용에 대한 과도한 노출은 영유아를 압도할 수 있습니다. 이것은 집중하기 어렵고, 수면 문제가 발생하고, 짜증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언어 발달 지연: 화면 앞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은 언어 발달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. 유아는 수동적인 미디어 소비로 복제할 수 없는, 돌봄 제공자와의 대면 상호 작용과 참여를 통해 언어를 배웁니다.

  • 감소된 사회적 상호 작용: 유아는 건강한 발달을 위해 사회적 상호 작용이 필요합니다. 과도한 미디어 사용은 사회적 기술을 쌓고 안전한 애착을 형성하는 데 필수적인 양육자 및 또래와의 대면 상호 작용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.

  • 수면 패턴 방해: 특히 취침 전에 화면에 노출되면 유아의 수면 패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. 화면에서 방출되는 푸른빛은 수면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생성을 방해하여 유아가 잠들거나 잠들기 어렵게 만듭니다.

  • 주의 집중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 유아기 동안의 과도한 스크린 시간은 유아기 후반의 주의 집중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. 빠르게 변화하는 이미지와 소리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주의 집중 시간이 짧아지고 작업에 집중하기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.

  • 놓친 신체 활동 기회: 화면 앞에서 보내는 시간은 유아의 신체 건강과 발달에 매우 중요한 신체 활동에 참여하는 데 보내지 않는 시간입니다. 유아기 동안의 앉아있는 행동은 나중에 비만과 다른 건강 문제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.

  • 비현실적인 기대: 조기 학습을 촉진한다고 주장하는 비디오 또는 앱과 같은 일부 유아 미디어는 부모와 양육자에게 비현실적인 기대를 만들 수 있습니다. 이러한 제품이 유아 발달을 향상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것을 뒷받침할 수 있는 증거는 제한적이며 독서 및 상호 작용 놀이와 같은 더 유익한 활동에서 주의와 자원을 돌릴 수 있습니다.

    상업화와 광고 많은 유아 미디어 제품은 상업화가 심하고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광고를 포함합니다. 이는 유아 발달에 도움이 되지 않거나 필요하지 않을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하라는 압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.
    이러한 위험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부모와 양육자가 유아의 미디어 노출을 제한하고 상호 작용 활동과 대면 활동을 우선시하며 스크린 시간이 허용될 때 양질의 연령에 적합한 미디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또한 스크린 시간제한을 설정하고 시행하며 가정 내 미디어 프리존을 만들고 아동이 노출되는 내용을 염두에 두는 것이 유아기부터 건강한 미디어 습관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